안녕하세요
이번에 알려드릴것은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오프라인 발급방법입니다.
많은 것들이 처음일 우리 아이 초등학교 입학 준비
온라인으로 취학통지서를 열람하고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취학통지서 발급은 정부24 누리집에서 열람·발급이 가능하며, 학부모의 경우 온라인 민원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취학할 아동의 보호자에게 취학통지를 하는 민원사무로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통지 및 취학할 초등학교로 제출합니다.
온라인 제출을 신청하지 않을 경우 인편을 통하여 방문통지 됩니다.
각 주민센터에서 집으로 취학통지서를 보내주십니다.
인편 또는 우편으로 받아오던 취학통지서의 분실 위험이나 미수신이 될 경우에 대한 해결책으로 세대주가 직접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출력할 수 있는 온라인 취학통지서 배부를 정부 24에서 시작하였는데요.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님들은 체크하여 온라인으로 발급 받아 기재된 예비소집일에 해당 취학통지서를 지참하여 참석하시면 됩니다.
발급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다음을 참고해 주세요.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에게 취학 아동 명부 열람 및 취학 통지서를 온라인으로 발급할 수 있는 편의 제공으로 정부24 누리집에서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하며 서울시 학부모의 경우 서울시 온라인 민원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1. 정부 24 누리집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세대주의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해주세요.
3. 하단의 취학통지서 아이콘 클릭 및 검색창에 ‘취학통지서’를 검색하여 온라인 신청 발급 창으로 이동합니다.
4. 세대주(보호자)정보는 자동으로 입력되며 주소 지의 ‘시’와 ‘군,도’를 선택해 주세요.
5. 하단의 취학 아동 정보를 입력합니다.
약 1~2분 후 서비스 신청이 완료되며 문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 출력물에 예비 소집일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에는 공란 또는 ‘0000-00-00.00:00’ 형태로 발급 됩니다. 예비소집일이 확정되지 않은 부분은 배정 학교로 직접 문의해 주세요.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은 올해 처음으로 진행 된 전국 단위 최초로 시행되는 취학 행정입니다.온라인 서비스 신청을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전과 같이 우편이나 인편으로 12월 20일까지 취학 통지를 받게 됩니다.
온라인, 인편,우편 등으로 취학 통지를 받은 모든 학부모는 취학통지서를 지참하여, 배정된 학교의 예비소집에 입학 예정 아동과 함께 참석해주세요.
온라인 신청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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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상단 「민원신청」 클릭(PC에서 이용 가능) -> 2.인증서 확인 -> 3.취학할 아동정보 확인 -> 4.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 5.예방접종 안내문 다운로드
예방접종 안내문 다운로드
예비 학부모 안내문 다운로드
방과후 키움센터 안내문 다운로드
민원 신청·발급 | 서울시 온라인 민원
minwon.seoul.go.kr
https://www.youtube.com/watch?v=zNbzvEOocp4
취학통지서를 받은 후에 전입,전출의 변동사항이 있는 경우 입학전까지 관할 주민센터에서 취학통지서를 재발급받아 해당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혹시라도 단순 분실의 경우에도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재발급 가능하며,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을 지참해야
발급해줍니다
출생 아동의 입학 연기나 조기입학은 관할 주민센터에 문의해 조기 입학 또는 입학 연기를 요청해야 합니다.
일부 학교는 신청서없이 구두로 진행하는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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