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벽걸이 및 스탠드 에어컨 쉬쉬퀴퀴 냄새 제거법!!!

카테고리 없음

by 케익과빵 2022. 8. 14. 07:00

본문

SMALL

이른 무더위에 제대로 청소도 하지 못하고 에어컨 사용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에어컨을 켤 때마다 퀴퀴한 냄새가 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에어컨 악취의 원인은 대부분 기기 내부에 번식한 곰팡이와 필터, 냉각핀에 달라붙은 냄새 유발 물질 때문입니다.

집안에 발생하는 음식 냄새 등 각종 냄새 분자가 필터에 흡착되었다가, 에어컨을 켜면 바람과 함께 배출되는 건데요.

냄새를 빼내려면 실내 창문을 모두 열고 냉방으로 30분간 가동하면 새 제품에서 나는 냄새나 오랜만에 에어컨을 켜서 나는 악취는 대부분 빠져나가고요.

에어컨을 끄기 30분 전 송풍으로 전환해 내부 습기를 모두 말려야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그래도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에어컨 필터와 냉각핀을 청소해야 하는데요.



감전 위험이 있으니까 코드부터 빼고요.

에어컨 겉면에 내려앉은 먼지를 물티슈로 닦아냅니다.



본체 덮개를 열어서 진공청소기나 부드러운 칫솔로 필터에 붙은 먼지를 털어내고, 물청소가 가능한 필터라면 분리해서 물로 씻어낸 후 완전히 말립니다.

냉각핀은 물과 과탄산소다를 섞은 과탄산소다수를 뿌려 안 쓰는 칫솔과 마른 천으로 닦아주고요.

청소한 필터를 에어컨 본체에 끼우고 송풍 기능으로 30분 정도 내부 습기를 말리면,

곰팡이 냄새가 사라지고 실내 공기를 더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본체를 청소한 뒤 실외기 관리도 잊으면 안 되는데요.

먼지가 쌓여 열이 잘 빠져나가지 못하면 과열돼 화재가 발생할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빗자루로 실외기 위에 있는 먼지를 제거하고, 비닐이나 화분이 있다면 치워야 안전합니다.

그렇다면 단계별 청소법을 한번 보실까요?

냉각핀 청소 방법부터 알아보실까용!!

냉각핀은 분해가 힘들기 때문에 전용 스프레이를 구석구석 뿌려 청소하는게 제일 간단하고 좋아요

우리가 전문 업자도 아니고 이걸 언제 분해하고 있습니까??

그냥 드라이버로 앞뒤 위에 있는 나사를 돌려서 통만 뽑아두세요

그리고 냉각핀에 냉각핀 청소 스프레이 하나 사셔서 뿌리면 되용

에어컨 필터 청소용 스프레이 구매 링크


필터청소 하기



스탠드 에어컨은 뒤에 있고요

벽걸이는 앞에 떡하니 있습니당


일단 이 필터들을 분해해서 칫솔이나 얇은 천에 에어컨 전용 세제를 묻혀 닦고, 깨끗한 물로 헹궈 건조하시거나 전용 세제가 없을 경우 베이킹소다를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항균·살균 효과를 더하고 싶다면 식초액을 물에 희석해 걸레에 뿌린 후 다시 한 번 닦으면 되구요. 세척한 필터는 그늘에서 말리시길 권장해요 안그러면 눅눅한 냄새나요 ㅡ.ㅡ

햇볕에 말리면 변형 되니까 그냥 그늘에 말리셔용

실외기 청소하기

실외기는 우선 커버를 벗긴 후, 흡입구나 바람이 나오는 입구에 쌓인 먼지만 닦아줘도 됩니당. 이때 주방용 중성세제와 물을 약 1:3 비율로 섞어 뿌린 후 물 걸레로 닦으면 더욱 잘 닦이구요. 닦은 후에는 마른걸레를 이용해 습기를 제거하시구 필터와 마찬가지로 청소 후에는 잘 말려주시면 끝입니당

반응형
LIST